Notice

공지 [관리자전용] [서울캠퍼스]외국인 재학생 대상 신종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개강연기 및 출석 관련 안내
2020-02-13 15:22:43 조회수663

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한양대학교 국제처입니다.

예기치 못한(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얼마나 많은 어려움과 불편을 겪고 계신지요? 멀리서나마 모교는 여러분의 안전과 신속한 사태해결을 염원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우리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캠퍼스에서 다시 만날 것을 기대합니다.

한양대학교는 여러분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걱정하면서도, 곧 새로운 학기를 준비해야하는 현실적인 문제를 고민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천재지변과 같은 중대한 현재 상황에서 모든 분들이 충분히 만족할 만한 대응방안을 찾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만, 여러분들이 정상적으로 학업을 수행하는데 있어 어려움이나 불편함을 최대한 줄이고자 다음과 같이 결정사항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발생 및 확산으로 인해 우리 유학생들이 당면한 많은 어려움들을 해결하기 위해 한양대학교는 힘을 모아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학생들의 건강과 안전, 성공적인 학업을 지원하고자 결정된 사항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강 연기

개강일이 202032일에서 316일로 2주 연기 되었습니다.

 

2. 현재 중국에 체류 중이거나 향후 중국을 방문 또는 경유하여 한국에 입국할 예정인 유학생(재학생 및 복학생)에 대한 안내

- 비자 발급 및 항공편 예약 지연, 한국 입국 금지(후베이성) 등의 사유로 316(개강일) 이전에 한국 입국이 불가능할 수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를 드리니 숙지한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327()까지 한국 입국이 가능한 경우  

- 수강 신청 후 해당 수업 교수님과 이메일로 연락(이메일 주소 검색: 포털 우측 상단 교직원 검색 기능 활용)

*입국 예정일, 수업 참여 시작일, 현재 상황 등을 상세히 설명하고 교수님과 수업 결손 부분에 대해 상의한 후 교수님의 지시대로 수행해야 함.)

- 입국 후 14일 간 자가 격리 후 수업 참여

(자가 격리 기간 동안은 출석이 인정됨. ,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에 증빙자료(여권)를 제출하고 출석 인정 신청해야 함.) 

- 수업 결손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과 예상치 못한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신중히 판단하여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안내드린 결정사항은 특정 지역 체류 학생들의 한국 입국 불가, 입국 후 14일간의 자가격리 등 한국정부의 방침을 준수하면서, 여러분이 학교에 돌아와 성공적으로 학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학교가 최대한 노력하여 찾은 방안입니다. 이 점을 감안하시여, 혹시 개인의 특수한 상황을 수용하지 못하는 대응방안이라 할지라도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