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인정절차

  1. [학생]HY-in
    (성적내역입력)
  2. [학생]국제처에
    귀국보고서 제출 및
    소속 단과대학에 학 인정 서류제출
  3. [국제처]귀국보고 처리
    학적변동 처리
  4. [단과대학/학과]성적심사/완료처리
    학사팀 공문회신
    학생서류 보관
  5. [학사팀]성적 확정처리
  • 01 교환유학 종료 전 개인 이메일로 안내 된 학점 인정 절차를 참고하여 학생이 파견대학에서 이수한 내역(이수학기,영문과목명,과목별학점,등급)을 직접 HY-in에서 입력한다.
    (학생 HY-in-신청-성적-파견대학 학점인정신청 메뉴)
    ※ 과목명은 반드시 영문으로 입력하고, 학점 및 등급은 성적증명서에 있는 내역 그대로 입력함
    • 1) ECTS에 임의로 2/3를 적용하여 입력하지 말 것. 학생은 성적표 상 ECTS를 그대로 시스템에 입력하여야 하며, 향후 단과대학에서 학점 심사 후 최종 인정 학점을 시스템에 수정 입력하게 됨
    • 2) 등급이 ABCDEF로 표기되지 않은 경우 상대교가 제공하는 별도 변환표가 있을 시 상대교 변환표를 우선 적용하며, 변환표가 없을 시 국제처에서 이메일로 안내 받은 ‘국가별 성적 등급 변환표(유럽)’을 토대로 등급을 변환, 기재하면 됨
    • 3) F 또는 중도포기 과목이 있는 경우: 성적표 상 그대로 입력※ 제출 또는 출력 이후 오류가 발견되어 수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으로 연락하여 학점인정신청 메뉴 수정 활성화를 요청하여야 함
  • 02 HY-in 입력 후 화면상단 <출력>버튼을 누르고, [교환학생 과목이수 내역서]를 출력하여 귀국 보고 시 파견대학 성적증명서 원본, 교과목개요서와 함께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으로 제출한다. ※ 다중/부전공 이수 학생의 경우 다중/부전공 학과에도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이 경우 HY-in에서 다중/부전공에 대한 [교환학생 과목이수 내역서]가 추가로 출력됨)
  • 03 소속 학과에서 성적 심사를 하고 심사 내역을 학사팀으로 송부한다.
    ※ 해외에서 이수한 과목별 등급은 학과에서 최종적으로 P/F로 심사해서 변환함.
  • 04 학사팀에서 최종 성적 처리한다.
  • 05입력화면 예시 ※ 제출 또는 출력 이후 오류가 발견되어 수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으로 연락하여 학점인정신청 메뉴 수정 활성화를 요청하여야 함